Movella Entertainment | Xsens에서 다룬 기술적인 문제에 관한 내용으로
6개의 주제 중 네번째 #Big group capture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Drift
2. Magnetic interference
3. Height tracking
4. Big group capture
5. Bad Mocap Data
6. One Man Mocap Team
관성(Inertial) 모션 캡처의 주요 장점 중 하나는 자유로운 움직임입니다. 사용자들은 외부 카메라나 어떠한 설정 없이도 원하는 곳으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수의 모션 캡처 슈트를 처리해야 할 때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슈트들을 컴퓨터나 랩톱에 연결해야 하는 것이죠.
그래서 우리는 이러한 대규모 그룹 캡처를 어떻게 해결했을까요? 해답은 두 가지 주요 요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첫째로, 우리는 "온-바디 레코딩" (OBR)을 도입했습니다.
온-바디 레코딩은 고프로 카메라 개념과 유사합니다.
슈트의 바디 팩에서 버튼을 누르면 데이터가 내장된 SD 카드에 기록되고,
나중에는 "리모트" 버전인 ROBR을 추가하여 한 번의 클릭으로 여러 슈트에서 OBR을 동시에 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개별적인 컴퓨터 연결의 필요성을 제거하고 대규모 그룹 캡처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둘째로, 우리는 일괄 처리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이를 통해 대량의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개별적인 파일들을 다루는 것은 번거로울 수 있기 때문에, 여러 파일들을 선택하고 일괄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로써 작업 효율성이 높아지고, 워크플로우가 더욱 간편해졌습니다.
이런 기능들을 시연한 비디오도 있습니다. 두 개의 축구 팀이 경기를 하고 있는데,
모든 플레이어들이 우리의 모캡 슈트를 입고 있으며, 모든 슈트가 동시에 녹화를 하고 있습니다.
이를 우리는 “Massive(대규모) 캡처"라고 부릅니다. 시스템의 가능성을 상상해 보시면 됩니다!
온-바디 레코딩과 일괄 처리의 조합은 대규모 그룹 캡처를 처리하는 방식을
혁신적으로 변화 시켰으며, 이제 이전보다 훨씬 더 효율적으로 다룰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다양한 모션 캡처 응용 분야에서 흥미로운 가능성을 열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