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XSENS 높이 추적도 문제 없는 모션캡쳐

Movella Entertainment | Xsens에서 다룬 기술적인 문제에 관한 내용으로 6개의 주제 중 세 번째 Height tracking 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1. Drift 2. Magnetic interference 3. Height tracking 4. Big group capture 5. Bad Mocap Data 6. One Man Mocap Team 엔터테인먼트에서 기술적 도전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높이 추적은 중요한 측면입니다. Xsens의 모캡 솔루션은 관성 기술을 기반으로 하지만, 높이를 측정하는 데는 제한이 있습니다.


높이 추적이란 무엇을 의미할까요? 계단이나 고도의 변화를 이동할 때 캐릭터의 데이터에 정확히 이러한 움직임이 반영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단순히 같은 높이에 고정(머무르지)되지 않아야 합니다. 관성 센서만으로는 높이를 측정할 수 없습니다. 이는 캐릭터의 위치가 수직으로는 움직이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애니메이터들은 3D 소프트웨어(언리얼, 유니티 등)에서 직접 접촉 지점을 추가하여 이 문제를 해결해야 했는데, 이는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작업입니다.


그러나 Xsens는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상당한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15년 이상의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한 Xsens의 알고리즘은 다른 관성 시스템에 비해 우수합니다.


이 알고리즘은 접촉 지점을 감지하고 데이터를 조정하여 고도(높이) 변화를 정확하게 반영할 수 있도록 최적화되었습니다. 또한 적절한 보정, 드리프트 없는 데이터, 생체 역학 모델을 통해 높이를 효과적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해당 솔루션을 시연하는 동영상을 시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비디오는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는 강철 계단을 이용한 시연입니다(이전에 언급한 자기 면역성을 기억하십시오). 두 번째는 다양한 높이 도전 과제를 강조한 데이터 파일로, 끝 부분에서는 드리프트가 최소화되었습니다(드리프트에 대한 이전 게시물을 상기해보세요).

높이 추적을 해결함으로써 우리는 고객들에게 상당한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이 개선은 고객들에게 소중한 시간을 절약하고 애니메이션 작업에서의 번거로움을 줄여주었습니다.






조회수 46회

Comments


bottom of page